디젤엔진의 운용중 갑작스런 로드 상승시 소기의 부족으로 불완전연소가 발생하고 연돌을 통해 많은 량의 검뎅이(Soot)가 발생한다. 따라서 이를 방지 하기 위하여 제트 어시스트 시스템이 터보차져 측에 장착되어 있다.
작동원리
: 갑작스런 로드 상승이 감지되면 압축공기가 터보차져의 컴프레서 휠 쪽으로 공급된다. 그리고 압축공기의 공급으로 로터의 회전속도가 올려 충분한 소기를 연소실에 공급한다.

디젤엔진의 운용중 갑작스런 로드 상승시 소기의 부족으로 불완전연소가 발생하고 연돌을 통해 많은 량의 검뎅이(Soot)가 발생한다. 따라서 이를 방지 하기 위하여 제트 어시스트 시스템이 터보차져 측에 장착되어 있다.
작동원리
: 갑작스런 로드 상승이 감지되면 압축공기가 터보차져의 컴프레서 휠 쪽으로 공급된다. 그리고 압축공기의 공급으로 로터의 회전속도가 올려 충분한 소기를 연소실에 공급한다.